□ 인증서 변경 발급 절차
가) 관련 근거

나) 변경허용 사유 : 법인명/법인 주소/대표자/서비스명 단순변경
※ 인증범위, 인증번호, 유효기간, 심사수행기관 등은 변경허용사유에 해당하지 않음
다) 필요 서류 : ① 인증서 변경 신청 공문, ② 인증서 변경신청서, ③ 사업자등록증, ④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인증서 변경을 위한 증빙서류
라) 확인 사항 : 인증서 변경 신청서 내 변경 사유가 타당한지 검토 필요
마) 처리 절차

□ 유의 사항
○ 기재사항 변경이 아닌 물적/인적 분할, 회사 합병 등의 사유로 인증서 변경 신청을 한 경우 원칙적으로 변경허가 대상이 아님
○ KISA가 인증서 변경 사유의 적절성을 확인하여 변경 사유 확인이 어려운 경우, 추가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
○ 인증범위 서비스 축소로 인증서 변경 발급이 필요한 경우, 사후심사를 통해 심사팀장의 확인 등 추가 검토 이후 변경 가능
□ 문의처
○ ISMS인증팀 헬프데스크 help@isms-p.or.kr 1544-3770